[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대학 평생직업교육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한 해 동안 국내 산업별로 가장 신뢰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재능대 ‘JEIU 평생직업교육’은 다양한 세대에게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재능대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울 수 있다’는 철학 아래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오프라인 교육의 융합을 통해 평생직업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2024년 개설된 ‘재능대 평생직업교육포털’은 직장인, 경력단절 여성, 은퇴 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인천 제물포캠퍼스의 혁신적인 학습 공간은 학생들의 자율적 학습을 촉진하는 동시에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도 열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송도글로벌캠퍼스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바이오 및 드론 산업 등 미래 유망 분야에서 현장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능대학교는 글로벌 평생직업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남식 총장은 “재능대학교는 실무와 이론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대한민국 평생직업교육의 새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