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평생교육 [평생교육] 재능대,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2학기 성공적으로 마쳐

  • 작성자최고관리자
  • 작성일2024.12.05
  • 조회수63
  • 신고하기

지역사회와 대학 교육인프라 공유, 수료생 117명 배출

제과제빵 원데이클래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 평생교육원은 ‘2024년도 2학기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시민라이프칼리지의 마지막 일정으로 지역연계 행사인 ‘제과제빵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하며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지역사회와 공유했다. 주민들은 실용적인 배움의 기회를 얻으며 큰 호응을 보였다.

시민라이프칼리지는 △로컬크리에이터 2급 자격 과정 △창의 융합 메이커코딩 전문강사 2급(심화) △이모티콘 제작 △JEIU 베이킹 스튜디오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9월부터 11월까지 대면 강의로 운영됐다.

재능대는 또한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성과공유회를 열어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각 과정의 우수 성과물을 전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교육과정에서 얻은 성과를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었다.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는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대학과 협력하여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철학, 예술, 언어, 창업, 미래기술, 건강, 인천의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민라이프칼리지 대학캠퍼스 운영기관으로 참여한 재능대는 1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최소례 재능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시민라이프칼리지 프로그램은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주민들에게 실용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2025년에는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질 높은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아이콘첨부파일

빠른메뉴

퀵배너이미지 퀵배너이미지 퀵배너이미지